제모시술

여성의 경우에는 노출의 계절이 되면 더욱 관심을 가지는 것이 제모 시술이다. 특히 겨드랑이나 팔과 다리(종아리), 그리고 비키니 라인 등이다.
남성의 경우에는 남자다움의 상징으로 여겨졌던 수염이 깨끗한 꽃미남을 선호하는 사회풍조도 있겠지만 매일 칼 면도를 하더라도 오후가 되면 지저분해지는 얼굴로부터 벗어나고 그리고 모낭염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경우에 제모 시술을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제모시술이 필요한 경우

1) 겨드랑이
2) 팔과 종아리
3) 여성의 콧수염
4) 남성의 얼굴과 목의 과다한 수염과 모낭염
5) 비키니 라인
6) 좁은 이마

 
 

제모시술 방법

제모 시술은 IPL 이나 파장이 긴 레이저 그리고 폴라리스로 시술을 합니다.
어떤 기계나 제모 효과는 비슷하나 두 가지 정도를 병용해서 사용을 하면 효과가 더 좋을 수는 있습니다.
마취 연고를 바르고 레이저나 IPL 시술을 하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과정으로 진행합니다.
시술 시간은 겨드랑이의 경우는 5분 정도이고 팔과 다리는 20-30 분정도로 시술 부위가 넓으면 시술 시간이 길어집니다.
보통 6주마다 시술을 하고 3-5회 시술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휴지기에 있는 털은 제모가 되지 않기 때문에 6주 정도 지나면 휴지기에 있는 털이 성장기로 돌아가는 사이클로 돌아오기 때문에 반복 시술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영구제모는 되는가 ?

보통 만 2년까지 털이 재발하지 않는 경우를 영구 제모로 정의를 합니다.
즉 제모 시술 후 2년 후에는 솜털이 다시 생겨 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겨드랑이 제모가 가장 잘 되고, 비키니 라인과 이마가 가장 어려우며 다리,팔, 윗입술의 순으로 치료가 잘됩니다.
털이 100% 완전히 없어지지는 않더라도 수와 털의 굵기가 현저히 줄어들면 대부분 만족하며 털이 완전히 없어지는 것 보다 오히려 바람직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시술 전 주의사항과 부작용

시술 전 과도한 선탠은 금합니다.
시술 전 털을 너무 짧게 면도하지 않도록 하고 털이 약 5 mm 정도 자란 상태가 시술 효과가 좋습니다.
너무 센 파워로 시술을 했을 때는 피부 화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시술 후 바로는 약간 화끈거릴 수 있으나 시술 후 바로 진정을 시키면 안정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