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 귀

흔히 ‘당나귀 귀’ 라고 하기도 합니다.
수술 시기는 취학 전에 (7세경) 하여 이로 인해 놀림감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인이 되었어도 본인이 문제를 제기하면 수술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교정방법은 태어나서 발견을 했다면 교정기를 착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2-3세가 되면 귀 연골이 단단해 져서 교정기로 치료하기가 어렵습니다.

수술방법 : 부분마취를 하고 귀 뒤쪽에 절개를 해서 연골을 접어서 묶어주는 수술을 합니다.

부작용

1) 혈종과 염증
2) 흉터: 귀 뒤쪽에 있으므로 별로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3) 재발: 실의 힘이 약해지거나 심한 외상을 입은 경우 약간 재발하는 경우는 있을 수 있습니다.






뽀족 귀

원래는 “사티로스((Satyr's ear 그리스 로마 신화의 신)귀에서 유래하였다. ‘외계인 귀’ 또는 ‘악마의 귀’라고 하기도 하고 영화 ‘반지의 제왕’에서는 요정의 귀에서 볼 수 있다.

귀의 위쪽이 뽀족하게 올라 간 모양이다.

동양인에서 많이 볼 수 있고 유적적 경향이 있다.

교정은 태어나서 바로 발견을 했을 때는 교정기 착용으로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이후 연골이 단단해지면 수술을 해주어야한다.

수술방법은 부분마취로 귀 뒤쪽에 절개를 하여 귀 연골을 봉합사로 접어주거나 귀 연골을 재배치하는 수술을 한다.






칼 귀

관상학적으로 귀 볼이 부처님 귀처럼 풍부하고 통통한 귀 볼을 선호한다.
귀 볼이 없이 일직선으로 죽 뻗어있는 칼귀의 원인은 선천적인 경우와 외상이나 안면주름성형수술 후에도 올 수 있다.

수술방법은 부분마취를 하고 귀볼 주위에 절개를 하고 피부를 당겨서 기워주는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다.

요즘은 필러를 주사하는 시술을 하는 경우도 있다.








귀 볼이 갈라진 경우

이것은 선천적인 경우도 있고 귀걸이로 인한 외상이 원인인 경우도 있다.

미용클리닉 피어싱 참고 바로가기 >>



귀 볼의 비후성 반흔

피어싱의 부작용으로 귀 볼에 살이 과도하게 자라서 혹처럼 생긴 경우입니다.

미용클리닉의 피어싱 참고 바로가기 >>